본문 바로가기
의약품 정보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효능과 주의사항(부작용) 확인

by 당근크림       2021. 2. 26.
728x90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효능과 주의사항(부작용) 확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의 효능과 용법·용량, 주의사항 등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항상 약을 먹더라도 이 약이 어떤 효과가 있고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상세 정보

 

[식약처 분류] - 기타의 순환계용약으로 구분됩니다.

 

[제조 / 수입사] - 동아에스티에서 제조/수입하여 판매 중에 있습니다.

 

[성상] - 백색의 원형정제입니다.

 

[저장방법] - 기밀 용기, 실온 보관하시면 됩니다.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효능과 용법]_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효능·효과]

1. 폐색성혈전혈관염(버거병)에 의한 궤양, 동통,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의 개선

 

2. 후천성 요부척추관협착증(SLR시험에서 정상이고, 양측성의 간헐파행을 보이는 환자)에 의한 자각증상(하지동통, 하지저림) 및 보행능력의 개선

 

[용법·용량]

1. 폐색성혈전혈관염(버거병)에 의한 궤양, 동통,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의 개선에는 통상 성인 1일 3회, 1회 2정을 경구투여한다.

 

2. 후천성 요부척추관협착증(SLR시험에서 정상이고, 양측성의 간헐파행을 보이는 환자)에 의한 자각증상(하지동통, 하지저림) 및 보행능력의 개선에는 통상 성인 1일 3회, 1회 1정을 경구투여한다.

 

연령,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사용상의 주의사항]_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출혈경향이 있는 환자(출혈을 조장할 우려가 있다.)

2) 항혈소판제, 혈전용해제, 항응혈제를 투여중인 환자

 

3. 부작용

1) 과민증 : 때때로 발진, 소양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는 등의 적절한 조취를 취할 것.

2) 출혈경향 : 드물게 출혈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관찰을 충분히 하여, 이상이 보이는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할 것.

3) 소화기계 : 때때로 설사, 구역, 복부불쾌감, 복통, 식욕부진, 가슴쓰림, 드물게 구토, 복부팽만감이 나타날 수 있다.

4) 간장 : 때때로 AST(GOT), ALT(GPT) 상승 등의 간기능 이상이 나타날 수 있다.

5) 순환기계 : 때때로 심계항진, 드물게 사지청색증, 저혈압이 나타날 수 있다.

6) 기타 : 때때로 두통, 안면홍조, 어지러움, 열감, 드물게 전신권태감, 부종, 유선종창, 몸떨림, 하지다모(下肢多毛), 빈혈이 나타날 수 있다.

 

4. 일반적 주의

1) 요부척추관협착증에 대해서는 증상의 경과를 관찰하여 지속투여의 여부를 결정할 것.

2) 요부척추관협착증에서 수술을 받아야 할 정도의 중증례에서의 유효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다.

 

5. 임부에 대한 투여

1) 임신 중의 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게는 투여하지 않는다.

2) 동물실험(임신한 원숭이ㆍ랫트에 정맥주사)에서 자궁수축작용이 보고되어 있다.

 

6. 소아에 대한 투여

소아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다(사용경험이 없다).

 

7. 고령자에 대한 투여

일반적으로 고령자는 생리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므로 감량하는 등 주의한다.

 

8. 기타

건강한 성인에게 대량투여(30~40㎍/회)시 일시적인 혈압강하가 나타났다는 보고가 있다.

 

[복약정보]_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끝으로..

지금까지 동아에스티 동아오팔몬정(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확인해봤습니다.

미래의 의사는 환자에게 약을 주기보다 환자가 자신의 체질과 음식, 질병의 원인과 예방에 관심을 갖도록 할 것이라고 토마스 A. 에디슨은 말했습니다.

아직은 에디슨이 말한 미래가 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 스스로 아프지 않도록 몸 관리를 잘해야 하며 의사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약의 성분도 확인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